4. NIX가 들어간 도메인의 제외

응모기간이 지난 후에 자사의 이름인 NIX가 들어간 도메인은 모두 제외한다는 닉스 관계자의 말을 인용한 신문기사가 나간 적이 있다. 이로 인해 행사 참여자들의 불만은 극에 달했다. 이는 "NIX가 들어간 도메인이라도 상관 없다"고 했던 처음의 입장을 뒤집어버리는 조치였기 때문인데 닉스는 며칠간 사람들의 빗발치는 문의에도 아랑곳하지 않다가 나중에 '그런적 없다'면서 NIX가 들어간 것도 몇개 있을 것'이라는 궁색한 변명을 늘어놓았다.

(주)닉스가 인터넷사업을 하기 위한 도메인 공모행사이므로 NIX라는 말로 이런저런 도메인을 만들었던 사람들에게 NIX라는 단어는 제외한다는 소식은 자신의 지적 노력을 무용지물로 만드는 것이었다. 이에 분노한 네티즌들에게 나중에서야 NIX가 들어간 도메인도 몇 개 있을 것이라는 닉스측의 입장발표는 네티즌들의 불만을 잠재우기 위한 궁여지책으로밖에 보이지 않았던 것이다.

가장 응모가 많았던 도메인 이름은 Nix.com(2,550여 개)과 Nixworld.com(2,000여 개)이었는데 닉스측의 홈페이지에 올라온 닉스의 입장을 보면 "이런 이름은 이미 등록이 되었거나 신선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밝히고 있다.

그런데 닉스는 NIX.com이 이미 등록되어버린 이름이란 것을 알고 있었을텐데도 이에 대한 설명없이 무책임하게 NIX라는 이름도 괜찮다고 했다가 NIX가 들어간 도메인은 제외한다고 하고, 나중에 다시 괜찮다고 말을 번복하는 등 일관성이 전혀 없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도메인 공모에 비중을 두기 보다는 홍보와 회원가입을 목적으로 한 상술에 불과했다는 비난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전으로  목차화면  다음으로